본문 바로가기
그외

닷지 챌린저 8.4인치 터치스크린 고장 수리- 터치버블 오작동 모니터수리 내비게이션수리

by R&B커스텀 2024. 5. 2.
728x90

2024.04.02 - [그외] - 지프 터치스크린 버블현상을 수리하는 방법


2017년식 닷지 챌랜저 터치패널 수리
-터치 버블현상
-터치가 자동으로 눌림(고스트 터치)
-주파수가 자동으로 변경
-시간 설정이 눌림

 

안녕하세요 국산차&수입차 내비게이션 오디오를 수리하는 알앤비 커스텀입니다.

 

닷지 챌린저 차량에는 8.4인치 모니터와 정전식 터치스크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해당 모니터는 지프, 크라이슬러 차량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는데 비슷한 고장이 발생합니다.

 

일명 터치버블현상이라고 불리는 고장증상은 모니터 상단부분이 들뜨기 시작하면서 자동으로 터치가 인식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초기에는 시간설정이 눌리다가 점차 범위가 넓어져서 라디오 주파수가 변경되거나 자동으로 블루투스 통화가 연결되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엔 차량 운행에 방해가 될 정도이기 때문에 수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게 되면 모니터 교체 비용으로 수백만 원을 안내받게 됩니다.

 

대부분 제조사 AS 정책상 부분 수리가 아니라 고장부품 어셈블리를 교체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상당히 비싼 교체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특히 수입차량이라면 부품을 수입해야 되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이 더 오래 소요됩니다.



터치 오작동 증상이 항상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증상에 따라 간헐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빈도가 늘어나게 됩니다.


모니터가 꺼진 상태에서 자세히 보면 상단부분이 들떠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작게 보이기 때문에 인식하기 어렵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범위가 넓어지게 됩니다.


고장을 그대로 방치할수록 점차 심해지기 때문에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선 모니터를 교환하거나 터치패널을 교체해야 됩니다.

 

저희 알앤비 커스텀에선 터치패널을 교환하여 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간혹 유튜브 영상을 찾아서 직접 수리에 도전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수리할 경우 LCD패널이 파손되거나 수리 이후에 다시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험이 있는 수리업체를 통해 수리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니터를 탈거해보면 녹아버린 접착제가 외부로 흘러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접착제를 그대로 방치하면 차량 배선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모니터를 분해한 뒤에 불량 터치패널을 제거합니다.

 

제거한 뒤에 남아있는 접착제를 모두 세척한 뒤에 신품 패널로 교체합니다.

 

접착제를 깨끗히 제거하지 않을 경우 재불량의 원인이 되니 주의해야 됩니다.


닷지 챌린저 터치패널 고장 수리

 

닷지 챌린저 터치패널 고장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터치버블현상이 사라지면서 오작동도 함께 사라졌습니다.

 

수리를 마친 모니터를 다시 차량에 조립하고 터치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터치기능을 비롯한 전반적인 기능들을 확인하고 차량이 출고되었습니다.

 

수입차의 경우 보증기간이 지난 뒤부턴 정식 서비스센터보단 사설업체에서 수리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입차 부품의 경우 국내의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짧게는 몇 주부터 길게는 몇 달간 대기해야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국산차 대비 부품가격이 몇 배는 비싸기 때문에 차량을 유지하기 위해선 다소 부담될 수 있습니다.

 

저희 알앤비 커스텀에서는 기존 모니터를 수리하기 때문에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터치 불량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닷지 모니터 고장이 발생하셨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내용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세요.

 

오시는길: 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150번길 80 알앤비커스텀​

 

예약문의:010-5830-2300

근무시간:오전 10시~오후 6시

(매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토요일은 예약제 작업 가능)

728x90